포트폴리오

서울시립대학교 2018년 축제 안내 사이트 개발 후기

Tigercow.Door 2018. 5. 14. 22:22


안녕하세요. 문범우입니다!


어느덧 날씨가 더워지는 5월!

대학생들에게 5월에 빼놓을 수 없는 행사 중 하나는 대학 축제죠?

그래서 우리 서울시립대학교 멋쟁이사자처럼에서는 축제 안내사이트를 제작해보았습니다.


먼저, 완성된 사이트는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uos.likelion.org


웹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게뭐지..? 할 수도 있어요 :'(

간단하게 정보를 제공받고, 확인하기 위해 모바일에서 보았을 때 이쁘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모바일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사이트를 개발하면서, 저는 전체적인 기획 및 총괄, 백엔드 구성, 행사화면 제작을 담당하였습니다.

초기에 개발에 참여하고자 인원들을 신청받고, 개발 목표와 의도, 범위 등을 설정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은 아래, 축제 사이트 개발 github 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github.com/doorBW/UOS_festival


처음에는 어떤 구조로, 어떤 디자인으로 할지 너무나 막막했으나, 우리 멋쟁이 사자처럼 6기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아이디어를 주고 받으며 기초적인 구조를 잡았습니다.

이후 초기 프론트 담당인원들이 세부적인 디자인을 기획하고, 백엔드 담당인원들은 각 페이지 구성을 진행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보니 백엔드 분야로 처리할 것이 거의 없어서, 백엔드 인원을 모두 프론트로 참여시켜서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인원당 하나의 페이지를 만들고, 만들어진 페이지를 백엔드 담당인원이 받아서 전체적으로 연결시키는 등의 방식으로 개발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이트 내에서 엄청나게 대단한 기술이나, 효과는 없지만 처음으로 실질적으로 배포되는 서비스 페이지를 개발하는 멋쟁이 사자처럼 6기 인원들에게는 매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물론 저도 오랜만에 오랜시간동안 함께 협업함으로써 서로 이야기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며 개발하는 일을 하게 되어서 너무나 신나게 작업하였습니다.


개발에 참여한 멋쟁이 사자처럼 6기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 추가적으로 사이트 자체 또는 사이트 개발에 대한 모든 문의는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공지사항을 통해 저의 개인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서 연락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