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5분만에 github 학생 개발자 팩 얻기

Tigercow.Door 2018. 3. 31. 13:34


안녕하세요! 문범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ithub Student Developer Pack (깃헙 학생 개발자 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개발자분들께서 github을 사용하기도, 들어보기도 하셨을 겁니다.

헌데 github에서 repository를 만들때 private로 만드려면 결제를 해야한다는 것..

사실 private가 아니여도 큰 상관은 없을 수 있지만, 가끔은 필요할 때가 있고, 괜히 그러고 싶을때가 있잖아요?


이럴때, 학생분들에 한해서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github student developer pack을 얻으면 가능하다는 것!

약 5분? 정도의 시간만 있으면 바로 가능합니다.


먼저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github 계정

@~.ac.kr 형태의 학교 이메일


이 두가지만 있으면 github student developer pack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해당 pack으로 얻을 수 있는 서비스들은 단순히 github repository를 private로 할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매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바로 pack을 얻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Gihub에 자신의 학교 E-mail 등록하기


먼저 아래 Github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https://github.com/


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상단의 자신의 프로필을 눌러 Settings 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 여기서 왼쪽 메뉴들 중 Emails 를 누릅니다.

그리고 Add email address에 자신의 학교 이메일(~@~.ac.kr 형태)을 입력하고 Add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자신의 학교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인증메일이 오게되는데 거기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2. Student Developer Pack 신청하기


이렇게 Github에 학교 이메일을 추가했다면 이제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education.github.com/pack



위의 사이트에서 하단에는 Student Pack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와있습니다.

한번 쭉- 훑어 보시고

Get your pack을 누릅니다.


간단한 영어들이 나오니 확인 후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1번에서 연결을 진행했던 학교 이메일로 하여 Student Developer Pack 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완료를 하면, 학교 이메일에 Student pack을 지급했다는 확인 이메일이 오게됩니다.


이후 Github에서 repository를 만들때 private로 만들어도 결제를 하라는 말이 안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서비스 이외에도 아까 페이지 하단에 나와있는 서비스 모두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다른서비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