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19 3

딥러닝(DeepLearning) #4_ ReLU::Rectified Linear Unit

안녕하세요. 문범우입니다.오늘은 ReLU(Rectified Linear Uni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해당 포스트의 모든 내용은 김성훈 교수님의 '모두를 위한 딥러닝'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관련한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https://hunkim.github.io/ml/ 1. NN for XOR 우리가 지난 시간에 XOR문제를 위와 같은 모델로 하여 풀이를 진행해보았습니다.실제로 텐서플로우를 이용하여 구현해보기도 하였습니다.그때 각 유닛의 결과에 우리가 Sigmoid 함수를 붙여서 결과값이 0~1이내로 출력되게 했었습니다. 이러한 Sigmoid함수를 activation function 이라고 합니다.각 모델들에게 어떤 값을 보내게 될 때 일정값 이상이면 active되게 하고 그..

리액트 네이티브 #2_ Component & Style

안녕하세요. 문범우입니다.지난 포스팅에서 리액트 네이티브를 사용하기위해 기본적인 개발환경 구성을 진행하였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로 개발을 진행하기전에 리액트 네이티브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들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1. Component 위 코드는, 우리가 나중에 실제로 개발을 시작했을 때 처음에 세팅되는 코드입니다. 위의 코드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은 화면을 보여주는데 있어서 react나 기타 웹에서와 같이 div등과 같은 컴포넌트가 존재하지 않고, 특별하게 View, Text 와 같은 컴포넌트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우리는 react native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들이 한정되어 있습니다.컴포넌트들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react native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

React_native 2018.04.19

텐서플로우(Tensor Flow) #13_ TensorBoard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문범우입니다.우리가 지난번 실습에서 텐서플로우를 통해 Neural Network를 이용하여 XOR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그런데 우리가 Neural Network를 이용하면서 보다 깊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때 그 학습과정등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는 Tensorboard라는 것이 있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Tensorboard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포스트의 모든 내용은 김성훈 교수님의 '모두를 위한 딥러닝'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관련한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https://hunkim.github.io/ml/ 1. Tensorboard 우선 텐서보드를 사용하면 위의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리의 TensorFlow 그래프를 시각..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