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06 2

머신러닝(ML) #9_ Learning rate, Data preprocessing, Overfitting

안녕하세요. 문범우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머신러닝에서 Learning rate를 조정하는 방법, 우리의 데이터를 선 처리하는 방법, 그리고 오버피팅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해당 포스트의 모든 내용은 김성훈 교수님의 '모두를 위한 딥러닝'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관련한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https://hunkim.github.io/ml/ 1. Learning rate(학습률) 학습률, Learning rate 는 우리가 텐서플로우로 실습을 하면서도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우리가 Gradient descent, 즉 경사를 따라가면서 cost 를 최소화하는 단계에서 사용되었는데 쉽게말해서 경사를 얼만큼씩 이동할건지 정해주는 것이 learning r..

파이썬(python) #20_ 정규 표현식이란? (2)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썬에서 정규 표현식을 지원하는 re모듈, 정규식을 이용한 문자열 검색과 정규식 컴파일 수행시 가능한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듯, 정규표현식은 단순히 파이썬에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기본적인 정규표현식을 익혀두시면 그 쓰임새는 무궁무진하며, 단순히 프로그래밍 언어에 따라 사용법만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입니다. 1. re 모듈 파이썬에서는 정규 표현식을 사용하기 위해 re(regular expression) 모듈을 제공합니다. 파이썬이 설치될 때 함께 설치되는 라이브러리로 단순히 import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port re 그리고 re모듈을 이용하여 우리가 작성하는 정규표현식을 컴파일합니다.여기서 컴파일한다는 의미를..

728x90